특수교육대상자 학생들이 학생회를 만들고 댄스 파티를 연다

보도자료

2016 년 10 월 27 일   연락처: 리사 오덴달 (Lisa Odendaal)

Lodendaal@portviewpreparatory.com
714.463.6394

특수교육대상자 학생들이 학생회를 만들고 댄스 파티를 연다

포트뷰(Port View) 예비학교가 사회 활동 규범의 틀을 깨다

요르바 린다 (YORBA Linda), 캘리포니아 ─오렌지 (Orange), 리버사이드 (Riverside), 로스앤젤레스 (Los Angeles)및 샌버나디노 (San Bernardino) 카운티의 자폐학생과 다른 특수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을 섬기는 K-22 학교인 포트뷰(Port View) 예비학교는 대부분의 학생들에게는 당연하게 생각되지만 특수교육대상자 학생들은 거의 생각할 수도 없었던 혁신적인 학생회 프로그램을 비롯한 댄스파티와 기타 활동들을 시작했다.

포트뷰 (Port View)의 공동 설립자이자 교장인 에드워드 미구엘 (Dr. Edward Miguel)박사는 “우리 학생들에게는 이런 획기적인 이정표 같은 사건이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생각했죠. ‘안될 이유가 없다.’” 그는 또한 “학생회가 출범한 이후, 학생들의 자신감이 급 상승 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6 월에 설립된 포트뷰 학생회 선거 프로그램은 학생 회장, 부회장, 캠퍼스 의장, 이벤트 의장, 서기 및 학급 대표로 구성되어 있다. 이 그룹은 매달 모여 학교가 구매 해야 하는 물품,이벤트 아이디어, 계획 세우기 및 다른 일들을 의논한다. 

학교의 공동 설립자이자 교장이며 학생회 자문 교사인 멜라우라 에릭슨 토마이노(Melaura Erickson Tomaino) 박사는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학교 전체에 실현되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보람있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그 아이디어들은 모든 학생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죠.” 라고 말한다. 학생회 같은 학생 주도 프로그램은 학교의 귀중한 자산이며 팀워크와 개인적인 책임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가치있는 일이다.

학생들이 제일 처음 주도적으로 실행한 일은 할로윈 데코레이션, 부모님께 보낼 안내장 및 장기 자랑을 계획하고 쉬는 시간에 필요한 장비를 새로 요청하는 것이었다. 8월에 열린 장기 자랑은  “포트뷰의 하루” 비디오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특수교육이 필요한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은 다른 학생들에게 널리 제공되는 사회적 기회에서 얼마나 자주 자신의 자녀들이 소외되어 왔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다. 베로니카 배린 (Veronica Barin)의 아들은 포트뷰에 오기 전, 여러군데의 학교를 다녔다. “여기에 오기 전에는, 댄스 파티에 가는 것이라든지, 레스토랑에 가서 식사 주문법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 요가를 배우거나 크로스 핏을 훈련하는 것은 꿈도 꿀 수 없는 일이었어요”라고 말한다.

안드레아 도허티 (Andrea Dougherty)의 자녀역시 포트뷰에 다니는데 학교의 철학을 신뢰하고 높은 점수를 준다. “포트뷰는 우리 아이들이 특수교육이 필요한 학생이라는 사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죠. 그것이 바로 포트뷰의 방식이에요. 포트뷰는 학생들에게 책임감에 대해 가르치고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한다.

공동 설립자이자 교장인 미구엘 (Miguel)과 토마이노 (Tomaino)의 꿈은 이제 막 시작된 셈이다. 미구엘은 말한다. “우리는 열정을 가지고 학생들이 발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단적으로 말하면 학생들의 발전, 그것이 저희가 추구하는 가장 큰 보상입니다”라고 말한다.

포트뷰 예비 학교 (Port View Preparatory® School) 소개:

포트뷰 예비학교는 특수교육이 필요한 K-22 학생들을 위해 전국 최고의 사립학교처럼 운영되는 비 공립학교다. 포트뷰는 소규모 학급, 교사와 학생의 높은 비율 (현재 1:12), 응용 행동 분석 사용, 음성 언어 및 직업 치료, 동급생 프로그램, 대인 관계 훈련과 함께, 학생 들을 위한 직업 교육 및 경력 개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사회 통합 및 교육 프로그램, 피트니스 및 독특한 교육 현장 학습도 제공한다. 또한, 학교는 최고 수준의 장비와 교통편의를 학생에게 제공한다. 장애를 넘어 그 이상을 보는 비전으로, 포트뷰 예비학교는 모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동시에, 각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성취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세한 내용은 www.portviewparatory.com를 방문하고 페이스북 (Facebook), 트위터 (Twitter), 프린터레스트 (Pinterest)와 비메오(Vimeo)에 연결해서 확인할 수 있다.